본문 바로가기

상상의 창 블로그/배움의 창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2020.03.17 작성)

728x90

 

10여년 전만 해도 자기 PR의 시대라는 표현을 많이 썼는데 요즘은 그 용어조차 쓸 필요가 없을 만큼 당연한 시대가 된 것 같다.

취업을 하건 창업을 하건 콘텐츠 제작을 하건 어떤 분야의 직업이던 자기 자신을 마케팅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다양한 자기계발서들이 있고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말을 많이 하지만 체계적으로 기틀을 잡고 알려주는 책은 보기 쉽지 않은 것 같다. 대부분 마케팅의 한 분야와 접목하여 그것이 전부인양 표현하는 것들을 많이 보게 된다.

10여년간 기업에서 마케팅업무를 담당했었고 마케팅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본 경험으로 보면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마케팅 공부를 하며 가장 기초적인 마케팅 관리론을 중심으로 체계를 잡고 퍼스널 마케팅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나름 일하던 분야에서는 뛰어난 전문가라 자부했지만 마케팅 이론적인 부분이나 적용은 워낙 다양한 분야이고 마케팅 강의를 하던 사람이 아니기에 부족한 점이 많을 것이다.

나름대로 마케팅 공부를 적용하며 작성하는 글 이지만 혹시 이 글을 읽는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된다면 보람이 클 것 같다.

 

728x90